티스토리 뷰
내가 받을 정부지원금 자동으로 조사해서 문자메시지로 알림 받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현재 정부정책 중에는 내가 받을 정부지원금을 알려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문자메시지로 친절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내가 받을 정부 지원금이 있다면 해당 문자메시지를 받고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 20%는 이 제도를 신청을 해서 본인이 받을 정부지원금이 있다면 문자메시지로 알림을 받고 있다면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 80%는 정부 지원금을 몰라서도 못 받고 있지만 정부가 지원금대상이면 알려주는 시스템이 있는데도 이 제도 또한 몰라서 지원금을 못 받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1. 복지멤버십이란?
보건복지부 1월 22일 보도자료 이정부서비스는 바로 "복지멤버십 "이라고 합니다. ( 맞춤형 급여 안내 )
대한민국 국민이 복지멤버십 제도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수급가능성을 안내하고 생애주기별로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을 적극적으로 찾아서 안내를 해주는 제도입니다.
원래 이 제도는 기초수급자 기초연금 수급 가능대상자만 신청이 가능했는데 2년 전부터 일반 국민도 신청 가능하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즉, 전 국민이 이 서비스를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가입현황을 보면 일단 수급자를 먼저 가입을 많이 시켰기 때문에 작년 말 기준으로 대한민국 약 968명이 가입 중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일반 국민들에게 홍보가 덜 되어 아직도 4,000만 명 이상 가입을 안 한 상태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무조건!! 가입신청하셔야 손해 보지 않습니다.
내가 정부 지원금을 받는 대상자인지 아는 게 왜 중요하냐면 일단 내가 받을 정부지원금이 있다는 사실을 자체를 아는 것도 중요하고요 두 번째는 내가 받을 정부지원금을 알게 되더라도 늦게 신청하면 그동안 못 받았던 기간의 지원금은 소급적용 안된다는 것입니다.
이 말인 즉 신청을 늦게 한 기간 동안 지원금은 못 받는다!! 날아간다는 뜻이죠!! 모르면 계속적으로 못 받는 것입니다.
안내되는 지원금 종류가 훨씬 더 많이 추가될 것이라고 하니 가입해 두시면 무조건 좋습니다.
2. 신청 방법
복지로 홈페이지 사이트 검색을 해서 들어가셔서 맞춤형 급여 안내 제도 클릭 후 서비스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간편 인증 로그인으로 본인 인증하시고 개인정보 활용 동의 및 신청하시는 분의 정보를 입력하고 가입 신청하면 끝입니다.
이렇게 가입하시면 복지로 사이트 문자 메시지, 이메일을 통해 내가 받을 복지 서비스를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공인인증서 등 인증이 어려우신 분들의 경우도 있을 텐데요.
어르신 분들은 스마트폰이 익숙지 않으신 분들이 많잖아요. 이런 분들은 거주지 관계없이 가까운 주민센터 방문해서 청구에 문의 후 신청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복지 멤버십은 가입 후 내가 받을 정부 지원금을 파악하는 데는 시간이 약간 걸릴 수가 있는데, 7일 이내에 성별, 연령 기준으로 최초 판정에 들어가고 30일 이내로 금융정보 등을 활용해서 소득 재산 기반 판정 후 안내가 된다고 하니 가입하시고 기다려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일단 가입해 두시면 내 생애 전반에 걸쳐서 내가 받을 정보지원금이 있다면 자동으로 안내를 해주고 앞으로 안내되는 서비스의 종류는 더욱더 확대가 된다고 하니 이 글을 보셨다면 꼭 꼭 가입을 해두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금 못 받더라도 내가 기초연금을 받을 나이가 되었을 때 자녀가 생겼을 때 정부 복지 및 지원금을 받을 대상이 되었을 때 문자 알림을 받을 수 있다면 정말 좋은 것이니까요.
그래서 앞으로 몰라서 못 받는 확률을 많이 낮출 수 있으니 꼭 가입을 추천드립니다.
복지멤버십은 복지 혜택 대상자가 지원금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미리 알려주는 자동문자 서비스 문자 알림은 자동으로 오지만, 신청은 자동으로 되는 것이 아닌 점 기억해 주세요
3. 문자메시지로 알림 받는 서비스
내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 때 적기에 신청을 하는 게 정말 이득인 거죠. 부모급여나 아동수당은 매월 지급받는 정부지원금이잖아요 근데 내가 신청을 안 하면 일정 시간이 지나버리면 신청 안 한 기간 동안은 소급적용자체가 안 된다는 거고 기초연금등 각족 연금과 저소득층을 위한 사회보장급여를 또한 몰라서 신청 안 한 기간 동안은 소급 적용을 받지를 못합니다.
그리고 각종 정부지원금이 엄청나게 많은데요 중요한 이런 정부 지원금들도 몰라서 신청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저소득층 혜택이지만 문화이용권 가스 요금 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전기 요금 할인 혜택 에너지 바우처도 마찬가지로 모르면 신청을 못하고요.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 일자리 사업도 12월 한 달 동안 대규모로 선발을 하는데 모르면 알 수가 없고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 사업이나 개안 수술도 모르면 신청을 하실 수가 없습니다.
원래는 80개 정도 되는 정부 지원금 안내를 받았는데 올해는 더 추가가 되어 89개의 지원금을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청소년 부모 아동양육비 지원과 노인 장애인 응급안전 안심 서비스, 일상 돌봄 서비스 혜택이 추가가 되었고요.
서울시 자체에 복지 서비스들도 6가지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복지 멤버십을 신청을 해두시면 해당 복지 또는 지원금들을 내가 받을 대상이 되면 문자로 자동으로 알림을 받게 되어서 좋습니다. 이런 정부의 굵직한 복지 제도 지원금 사업들을 복지 멤버십을 신청을 하시면 안내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득은 아니라 해도 손해 보지 않는 지혜로운 여러분들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글을 작성했습니다.
지자체 지원금까지 합치면 수천 가지의 복지와 지원금이 있기 때문에 이 다양한 지원금이 모두 연동이 되려면 시간이 조금 소요가 되겠지만 가입만 한번 해 두시면 내가 지원금 대상이 되면 문자로 알림을 받아볼 수 있기에 정말 편리하고 좋은 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